Sun Genomics, Series A 펀딩 종료 및 회사 성장 위한 인재와 과학 자문 영입

925만달러 규모 Series A 펀딩 종료
잭 길버트(Jack Gilbert) 박사를 의료 및 과학 담당 자문으로, 마얀크 고엘(Mayank Goel)을 성장 담당 팀장으로 임명

2020-09-17 10:10 출처: Sun Genomics

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7일 -- 소비자 직접 서비스 형태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및 장 건강 제품 제조사인 Sun Genomics는 925만달러 규모의 Series A 펀딩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Pangaea Ventures가 주도한 이번 라운드에서는 Orion Fund가 신규 투자를 단행했으며 K3 Ventures와 Emerging Technologies Partners가 운용사로 참여했다. 또한 Danone Manifesto Ventures, SOSV, Human Longevity, Nascita Ventures 등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MX Kuok K3 Ventures 매니징 파트너는 “과학 및 일반 분야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장내 미생물이 건강과 웰빙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에 대해 주목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이미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형태로 삶을 향상시키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개인화 작업과 미생물군체 시퀀싱에 대해 과학적으로 엄격한 Sun Genomics의 접근 방식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K3 Ventures는 초기, 후기 단계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Palantir, Airbnb, SpaceX, Planet Labs, TikTok 등이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Sun Genomics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맞춤형 프로파이오틱스 시장 내 성장, 미국 내 배달 서비스 확대, 해외 시장 진출, 학계 기관들과의 연구 파트너십을 통한 논문 출간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서니 제인(Sunny Jain) Sun Genomics 창립자 겸 CEO는 “팬데믹 사태가 각종 사업과 직원들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다양한 어려움과 계획 지연에 직면했지만 이번 파이낸싱을 통해 유명 학술기관들과의 협업, 혁신적인 면역력 건강 보조식품인 Floré Defense 출시를 뒷받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Sun Genomics는 Series A 펀딩 종료와 더불어 잭 길버트(Jack Gilbert) 박사를 의료 및 과학 담당 자문으로, 마얀크 고엘(Mayank Goel)을 성장 담당 팀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길버트 박사는 캘리포니아대 샌디에이고 캠퍼스 Center of Microbiome Innovation에서 분자 분석을 통해 미생물 생태학 분야의 다양한 기본 가설들을 테스트했다. 또한 피어리뷰를 거친 250건 이상의 균유전체학 및 생태계 생태학 관련 논문과 편집도서를 발표했다.

고엘 신임 팀장은 Sun Genomics에 합류하기에 앞서 HotelTonight(Airbnb에 인수)과 Pillow (Expedia Group 산하 Vrbo에 인수) 등 성공적으로 인수된 여행 스타트업 두 곳에서 성장 마케팅 및 분석을 담당했으며 사용자 리텐션과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개발했다. 앞으로 성장 전력과 데이터 분석을 절묘하게 결합해 Sun Genomics가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분야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Sun Genomics가 2016년 창립하며 내놓은 플래그십 제품 Floré는 미생물군집 테스트 및 장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으로 전장유전체 시퀀싱을 활용해 서로 다른 소화기관 데이터 포인트를 평가한다. 또한 고객들이 개인별 장 프로파일에 기반해 완전한 형태로 개인화된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Sun Genomics는 장 건강 제품 라인업 확대 차원에서 2020년 7월 면역력과 호흡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천연 포뮬러 Floré Defense를 출시했다.

길버트 박사는 “소비자와 기업들에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내 미생물군체 생태학 정보를 제공하며 또한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혁신적인 리더들과 Sun Genomics에서 일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장 테스팅은 앞으로 예방 건강 분야의 표준이 될 것이다. 과학적으로 신뢰성을 갖춘 솔루션 생산과 연구를 확대하려는 Sun Genomics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Sun Genomics 개요

Sun Genomics는 최초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분야 스타트업으로 개인화된 과학을 통한 장 건강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사의 첫 소비자 제품인 Floré는 소비자들이 대변 속에 있는 미생물군을 분석해 이를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드는 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Floré는 DNA 시퀀싱을 통해 각자의 니즈가 다른 고객에 맞는 올바른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들어내며 이를 고객의 집 앞까지 전달한다. Sun Genomics는 고객들이 재검사를 통해 자신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보고서로 받아 보고 앞으로 장내 미생물군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피드백 루프를 처음으로 만들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SunGenomic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